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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에이트 회원 약관 동의

회원가입을 위해서 아래 그리에이트 회원 이용약관·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대한 안내를 읽고 동의해 주세요.
이용약관

1 (약관의 승낙) 

 

그리에이트(이하회사”) 웹사이트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사는 귀하가 회사의 서비스 약관을 승낙하는 것을 조건으로 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약관은 통지 없이 수시로 갱신될 있고, 귀하는 언제든지 회사의 웹사이트에서 서비스 약관의 최신 버전을 확인하실 있습니다.  

 

2 (목적)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여러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이용조건 절차에 관한 사항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3 (정의) 

 

"이용자" 회사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약관에 따라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사와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여 ID PASSWORD 부여 받은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약관의 명시와 설명 개정) 

 

회사는 약관의 내용과 상호 대표자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있는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있도록 있습니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개정할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적용일자 7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1항의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활용, 3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 전에 고지합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은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있습니다. 회사가 4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7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서비스의 제공 변경)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2.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있습니다.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용역의 내용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공지합니다.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6 (서비스의 중단) 

 

회사는 컴퓨터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있습니다.  

회사는 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7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이용계약은 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해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1항과 같이 회원가입양식에 맞추어 신청한 이용자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약관 8 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8 3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은 17 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홈페이지에서 회사에 대하여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8 (회원탈퇴 자격상실 )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이 다음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킬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거나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 동일한 행위가 2 이상 반복되거나 30 이내에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하고 회원이 보유한 마일리지는 소멸됩니다.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말소 [30]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9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로 있습니다. 

회사는 불특정다수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10 (유료강좌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 신청) 

 

이용자는 회사 웹사이트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유료강좌 재화 또는 용역(이하재화 ”)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구매를 신청함에 있어서 다음의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합니다. , 회원인 경우 2 내지 4호의 적용을 제외할 있습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의 검색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대한 확인

4. 약관에 동의하고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 마우스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11 (계약의 성립) 

 

회사는 10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있다는 내용을 고지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2.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등을 구매하는 경우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사의 승낙이 14 1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12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사이트 이용에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휴대폰 번호

3. 전화번호

4. 회원ID (회원의 경우)

5.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6. E-mail 주소

7. 기타 개인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정보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3.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가 2항과 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이용목적, 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 제공목적 제공할 정보의 내용)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27조의 2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동의를 철회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기타 개인정보의 수집/관리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개인정보취급지침 의합니다.  

 

13 (회사의 의무) 

 

회사는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거나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회사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3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 사용자가 사용하는 제품에 대한 펌웨어 등의 정보성의 메일은 발송될 있습니다.   

 

14 (회원의 ID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9조의 경우를 제외한 ID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ID 비밀번호를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자신의 ID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15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허위내용의 등록 

2.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 기타 3자의 저작권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기타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정보제공행위 기타 건전한 서비스 이용에 반하는 행위  

 

16 (연결 "" 피연결 "" 간의 관계)

 

상위 "" 하위 "" 하이퍼 링크(: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연결 "" 피연결 ""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 사이트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7 (저작권의 귀속 이용제한)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회사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 또는 회사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은 저작권법에 의한 보호를 받으며,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에게 귀속합니다.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사전에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회원은 다음 호에 해당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회사가 무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있습니다.1. 서비스 내에서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이를 위하여 게시물 크기를 변화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2. 회원이 게시물을 등록할 당시 또는 회원정보 상의 선택사항(스크랩, 담기, 검색 허용 ) 통하여 추가로 허락한 범위 내에서의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범위는 회사가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제휴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포함할 있습니다.3. 게시물 검색 서비스 향상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관련 제휴사에게 필요한 자료(게시물 제목 내용, 게시자ID, 게시일, 조회수 ) 복제, 전송하는 . 경우 제공한 자료는 회사 지정한 목적 이외에 사용되지 않으며 회원의 ID 제외한 개인정보는 제공되지 않습니다.4. 미디어, 통신사 제휴사에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하는 . 경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회원의 ID 제외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E-Mail 또는 기타 서비스 내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사전에 회원에게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할 경우나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 본인 ID 기록된 보관자료(스크랩, 쪽지 ) 삭제됩니다. 다만 다른 회원에 의해 스크랩, , 담기 등으로 재게시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공개된 게시판에 게시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삭제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회사의 합병, 영업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서비스 개편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있습니다.  

 

18 (분쟁해결)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의견은 우선적으로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 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있습니다.  

 

19 (약관 준칙)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20 (재판권 준거법)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령을 적용합니다.  

 

부칙1.

(시행일) 약관은 2015 9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 그리에이트'(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처리)방침을 통하여 회사가 이용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본 방침은 2015년 9월 1일부터 시행되며, 이를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하겠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총칙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5.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파기방법

6. 제3자에게의 개인정보 제공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9. 기타 개인정보 취급에 관한 방침

10.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안내

 

 

1. 총칙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행정안전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 등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본 개인정보취급(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의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 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취급(처리)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취급(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최초 회원 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 시 이용자로부터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필수항목 ① 필수 정보: 이름, ID, E-Mail주소, 휴대폰번호, 비밀번호

또한,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가 만 14세 미만자일 경우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부득이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만 14세 미만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사전에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관련 업무가 종료됨과 동시에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토록 하겠으며 업무가 진행되는 동안 개인정보를 철저히 관리토록 하겠습니다.

 

(2)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 서면양식, 전화/이메일/상담게시판 등을 통한 수집, 경품행사 응모 및 이벤트 참여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 회사는 이용자께서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각각의 내용에 대해 "동의" 또는 "동의하지 않음"을 선택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①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 방지

- 가입의사 확인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② 서비스 제공 - 로그인 한 회원만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각종 콘텐츠 이용 및 이벤트 응모, 이벤트 당첨 시 물품배송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③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광고 게재, 광고성 정보 전달(*선택 회원에 한함)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 보유 항목/ 보유 기간/ 법적 근거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련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이용자의 인터넷 등 로그기록과 이용자의 접속지 추적자료 그 외의 통신사실 확인 자료 3개월, 6개월/ 통신비밀보호법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6. 제3자에게의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유료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등록되어 있는 이용자 본인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자의 개인정보 관련하여,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동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정정•삭제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삭제/ 처리정지된 개인정보는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 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 자동로그인 기능 구현,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이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쿠키설정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8.0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 「도구」메뉴에서「인터넷옵션」을 선택합니다.「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설정」을 이용하여 본인에게 맞는 쿠키허용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 받은 쿠키를 보는 방법 (익스플로러8.0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옵션」 을 선택합니다.

「일반」 탭을 클릭하여 ‘검색기록’ 의 「설정」 으로 들어가서, 「파일보기」 를 통해 확인합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어 8.0 사용하고 있는 경우)

: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옵션」 을 선택합니다. 「개인정보 탭」 을 클릭합니다.

「설정」 을 이용하여 상위레벨로 하여 “모든 쿠키차단” 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9. 기타 개인정보 취급에 관한 방침

 

(1)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조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조치를 강구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ㆍ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ㆍ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ㆍ방화벽 시스템으로 네트워크 침입차단시스템을 운영하여 IP, 서비스별로 접근을 제한하고

유해한 접속 시도로부터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ㆍ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2) 링크사이트 제공 방침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리에이트 웹사이트를 통해 제3자가 개발한 제품 및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3자의 사이트, 자료,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제품 및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3) 게시물 운영 방침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 스팸(spam)성 게시물 –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물

–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게시물

–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의 게시물

–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회사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시 특정 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으며,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숙고하시기 바랍니다.

 

(4)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방침

회사는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합니다.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5) 광고성 정보의 전송

회사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상품정보 안내, 뉴스레터 등 이메일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이메일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이용자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이메일 제목란에는 광고라는 문구를 표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메일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이메일 본문란에는 이용자가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이메일 주소 및 전화번호를 명시하고, 이용자가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명시합니다.

팩스•휴대폰 문자전송 등 이메일 이외의 매체를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 문구를 표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행합니다.

 

 

10.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안내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보호책임자 부서 : 마케팅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 정인성 차장

전화 : 02-549-9355

이메일 : jungis0319@create.co.kr

 

※ 기타 기관 안내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118)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www.spo.go.kr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netan.go.kr/ 1566-0112)

 

 

개인정보취급(처리)방침 시행일자 : 2015년 09월 01일

안전한 회원가입을 위한 본인인증을 진행해주세요.

본인인증 시 제공되는 정보는 해당인증기관에서 직접 수집하며, 인증 이외의 용도로 이용 또는 저장하지 않습니다.
2012년 8월 18일부터 '온라인상 주민등록번호 신규수집 및 이용'이 금지됩니다.
(관련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련 법률 개정.2012.2.17)
따라서 주민등록번호를 통한 실명인증을 하지 않으며, 아이핀(I-Pin)이나 기타 본인인증 수단을 통해 본인인증 해주십시오.
아이핀(I-Pin)이란
아이핀(I-Pin)이란?
아이핀은 ‘인터넷 개인 식별 번호(Internet Personal Identification Number)’의 약자로, 인터넷상에서 주민등록번호를 대신하여 본인 확인이 가능한 수단입니다.
아이핀을 이용하려면 먼저 본인인증기관에서 자신의 신원정보를 확인 받고 아이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등록해야 합니다. 아이핀 인증창에서 본인인증 기관을 선택하여 아이핀을 발급받거나 자신의 정보를 관리할 수 잇습니다.